본문 바로가기

Iphone

아이폰 벨소리-아이폰 벨소리 여러개 초간단 넣기


아이폰을 1년여넘게 써오면서 벨소리 문제로 골치 아파질줄은 몰랐습니다. 원래 벨소리나 컬러링을 자주 바꾸는편이 아닌데 주기적으로 바꾸거나 최신가요로 설정하는 것도 그닥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땡기는 노래가 있으면 몇달 혹은 1년넘게 쓰는편입니다.

그러다 최근 맘에 드는 곡이 생겨 아이튠즈로 곡을 만들고 집어넣으려는데 한곡이상 들어가지 않더군요. 분명 아이폰 초반엔 여러개가 들어갔었는데 드래그로 끌어올경우 마지막으로 넣은곡만 인식을 하는겁니다. 이런 현상이 패치가 나오면서 바뀐건지 아님 첨부터 그랬는지 잘 모르겠지만 예전에 겪어보진 못한 어려움을 1년여가 지나서야 겪으니 당황스럽더군요. 여차여차해서 벨소리를 한개이상 여러개를 집어넣을수 있는 초간단한 방법을 알아낼수 있었습니다.

이 방법은 짧은벨소리를 초간단 아주쉽게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40초까지만 가능합니다. 긴벨소리 여러개 넣는방법은 다른 능력자분들의 글을 검색하시길 바랍니다.


1. 아이튠즈로 벨소리 만드는 방법은 거의 아실테니 생략하겠습니다.


2. 벨소리를 넣기전에 장비탭에서 옵션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모든사진은 클릭시 크게 보기 가능합니다.)


 


그림과 같이
'음악과 비디오를 수동으로 관리'<- 이곳에만 표시를 해주시고 동기화는 절대 누르지 마시고 다시 보관함으로 오시면 됩니다.



3. 벨소리폴더 또는 바탕화면에서 원하는 벨소리를
보관함 벨소리로 끌어(드레그)오세요.

 


이제 보관함에는 만들어 놓은 벨소리4곡이 있습니다.




4. 아래 사진처럼 보관함 벨소리에 있는 벨소리를 장비탭 벨소리로 끌어오세요.


 


자............ 다 끝났습니다.

이제 핸드폰의 자동동기화가 끝나길 기다리면 됩니다.




이제 설정으로 들어가서 사운드-사용자화를 봅시다~


 


워낙에 귀찮은건 정말 싫어하는 성격이라 긴벨소리까지 바라지도 않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제가 원하는 벨소리를 넣는것만으로 좋습니다. 40초면 어떻습니까~~ㅎㅎㅎ

아이튠즈 동기화만 누르지 않으신다면 벨소리 또한 사라질리 없으니 동기화 누르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아니면 벨소리폴더 만드셔서 저장해놓으셔도 좋습니다.

더 궁금하시거나 안되시는거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