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ios5 업데이트 후 삭제된 어플을 찾아라~

순조로운 업데이트가 끝난 후 미리 백업을 해놓았건만 폰속에 그동안 모은 어플들은 이미 사라져버린 뒤였다. 백업은 해놓긴 했는데~아이튠즈가 알아서 찾아주는것도 아니고~ 이번업뎃은 단순한 버그업뎃이 아닌 새로운 OS를 보여주는 만큼 뭔가 다르긴 확~실히 달랐다.

아이튠즈에도 어플들은 없고 폰속 구석구석 아무리 찾아도 없고~백업 해놓은걸 어찌 불러올까.....아~

그러고 보니 구입목록이 어쩌고 저쩌고~ 이미 GM버전을 쓰고 있던 사람들의 카페 글이 생각나 앱스토어를 뒤지다 발견한 신세계!!!!

 

 아이폰에서 다운받기


App Store 고고~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구입목록을 눌러주면~??!!


예전에 한번이라도 구매했었던 어플들이 이곳에 모~두 들어있습니다.


 앱(어플) 구입목록 삭제

 

구입목록의 어플들을 안보이게 하려면 좌,우로 드래그 하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hide 또는 가리기를 눌러주시면 구입목록에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아이튠즈에서 다운받기

 

아이폰에서 받는 것도 번거롭다 하시는 분들은 아이튠즈 에서도 가능합니다.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 후 좌측 STORE에서 itunes store클릭후 오른쪽 바로가기 맨아래 구입목록을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구매했던 모든 어플들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 전체 다운로드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P.S 한국계정에서 안보이는 어플들은 미국계정으로 접속하면 보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 생성해서 앱스토어에 접속하신 분들은 구입목록 없음에 놀라지 마시고 기존 한국,미국계정으로 접속시 어플들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