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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 2009 기대작~!! [ 마비노기 영웅전 ] 1차 CBT -



얼마전 많은 이들의 기대속에 3월20~22일 3일동안 마비노기 영웅전의 클베가 있었습니다.



마영전은 물리엔진을 탑재하였습니다. 현실과 비슷한 물리법칙이 실제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미칩니다.

물리엔진이란??
-물리법칙에 따라 정교한 계산을 수행해 가상세계에 현실감을 부여하는 진보된 기술을 맙합니다. 그러나 온라인 게임에서는 물리엔진이 사용되는 사례가 흔치 않으며, 간혹 사용되더라도 '오프라인'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제한적인 용도로만 쓰입니다. 오프라인 방식에서는 게임세계 내에서 어떤 물리적인 현상이 벌어졌을 때, 그로 인한 결과가 같이 플레이하고 있던 유저마다 서로 다르게 보여지게 됩니다. 따라서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에는 사용할 수 없는 한계가 있습니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온라인에 최적화된 특수한 물리엔 이용해서 이 한계를 극복했습니다.

즉, 주변 물건을 주워서 던지거나 기둥을 쳐서 산산조각 낼수 있고 보이는건 전부 때릴 수 있습니다.
심지어 몹이 들고 있던 무기도 활용할 수 있고 몹을 잡고 던지거나 벽에 밀어붙일 수 있으며 파편의 파편이 가루가 될때까지 때리고 던지고 부수는것이 가능합니다.





하프라이프로 마영전 BSP파일을 돌린 모습











케릭선택과 마을, 선착장의 모습
커스터마이징은 오베때 좀 더 세밀하게 추가됩니다.


마영전은 총4명의 파티원을 구성하여 배를 타고 배를 띄우면 게임에 입장할수 있습니다.
선착장에서 원하는 퀘스트의 배가 있는지 확인후에 방에 들어가면 됩니다.








키보드 조작방식

마우스 왼쪽버튼에 익숙하신 분들에게는 쉽지않은 조작이지만
조금만 하다보면 금색 익숙해질만큼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컨트롤이 문제일듯 합니다.



C9과 달리 콤보기술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S+D SS+D SSS+D 이런식으로 간단한편입니다.

단지 단점이라면 시점에 있습니다.
공격시에 화면이 절대 정면으로 고정되지 않습니다.
몹의 움직임에 따라 또는 콤보후에 시점을 계속 변환해줘야 합니다.
콤보 직후 벽을 향해 달려가는 저를 자주 발견하곤 했습니다.;;
바로 옆 몹공격은 스페이스바로 되지만 공격에 집중을 하다보면 누르기가 쉽지 않더군요.


카메라 마우스 시점변환은 추후에 추가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공격시점은 컨트롤을 익혀야 할듯합니다.



마영전에도 타이틀이란것이 있는데
'클로즈베타테스터' 이 타이틀을 얻기 위해 종영까지 고군분투했습니다_ㅠ
오베에도 저 타이틀은 해당계정에 유지된다고 하더군요_

 


맞으면 맞을수록 갑옷이 파괴되는데
저기서 더이상 안벗겨집니다~^^





테스트를 하는동안 제일 번거로웠던 것은
잦은 로딩에 있었습니다.

npc를 만나는것도 로딩을 타야 합니다.
덕분에 여관에 갇히는 일이 테스트 내내 발생했습니다.






마영전 던전 퀘스트 플레이영상




 
 
전투 영상 모음 트레일러







자료출처

마비노기 공식홈페이지
http://blog.naver.com/tantk/120065353095